센터소개

Daejeon Green Environment Center

깨끗하고 쾌적의 환경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에서 앞장 서 나가겠습니다.
센터장 한재혁 사진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장 장용철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에게 오늘도 좋은 하루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대전지역에서 발생하고 있는 환경오염문제의 제반현상을 연구규명하고 첨단환경기술을 개발 보급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가 설립된지 십수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우리센터의 기술개발능력 및 연구 환경은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메카인 대덕연구단지 안에 100여개의 연구소가 위치해 있어 타 센터에 비해 아주 우수한 연구여건과 기반시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전은 행정ㆍ과학ㆍ문화ㆍ교육ㆍ교통 및 관광도시로 생동감 넘치는 한반도 중원의 중추 핵심도시로 IT, NT, BT, ET등 첨단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대덕테크노밸리가 조성되어 있는 과학기술인력이 집적된 테크노폴리스로서 그 잠재력이 실현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생활수준 향상에 따른 시민들의 환경욕구 증대와 더불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기후변화와 관련한 제반환경문제를 간과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중요한 시기에 우리센터는 우리지역이 가지고 있는 기술인력과 연구 역량을 총 집결하여 대전지역환경여건 조성을 통한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우리센터의 활동사항을 홍보하고 각종 환경정보를 공유하고자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조언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단으로 이동